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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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 라이트PDF를 스토어에서 구매하면 제품수령기간은 얼마나 걸립니까?
    A

    주문을 해주시면 24시간(업무시간내,공휴일제외)내에 인증서가 기재해주신 메일로 발송이 됩니다.

  • Q 라이트PDF를 구매하면 어떻게 설치해야 됩니까?
    A

    제품을 구매하면 최신버전 다운로드URL과 제품 인증서가 메일로 발송됩니다.

    제품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시리얼번호를 입력하여 활성화를 진행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도움말 –> 라이선스정보)


  • Q 라이트PDF는 영구 라이선스 제품입니까?
    A

    라이트PDF는 구입하신 버전을 계속 사용하실 수 있는 영구라이선스 제품입니다.

  • Q 제품 활성화란 무엇입니까?
    A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서 제품을 설치한 PC에서 정품으로 인증을 받아 사용하는 과정을 제품활성화라고 합니다.

  • Q 라이트PDF 소프트웨어를 여러 컴퓨터에 설치해도 됩니까?
    A

    구입하신 시리얼번호로 한번에 한 대의 컴퓨터에서만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Q PC를 교체해도 라이트PDF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A

    PC교체전에 제품 비활성화를 진행해 주시면 다른 PC에서 활성화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PC장애 등에 의해 직접 비활성화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게시판을 이용해서 라이선스 리프레쉬를 접수해 주세요)

  • Q 제품 사용중에 문제가 생겨서 고객지원을 신청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됩니까?
    A

    라이트PDF 제품의 고객지원은 모두 온라인 게시판을 통해 지원이 됩니다. 홈페이지 상단에 고객지원 메뉴를 통해 신청을 해주시면 이메일또는 유선으로 지원해 드립니다. 

  • Q 구입한 시리얼 번호를 분실했습니다. 어디서 확인 할 수 있습니까?
    A

    제품구입시 발송해드린 인증서 파일을 참고하시거나 홈페이지 상단 비회원주문확인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그래도 확인이 안되시면 온라인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서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 Q ‘가이호 PDF’ 프린터를 통해 변환 시 다른이름으로 저장 대화창이 실행되지 않음
    A

    (증상)

    가이호 PDF 프로그램의 다른 이상 증상은 발견되지 않은 가운데 가이호 PDF 가상프린터를 통해 변환 시 변환된 파일의 이름을 지정하는 대화창이 뜨지 않고 가만히 있는 것 같이 보인다면 아래 설정값을 확인해 본다



    (해결방안)

    아래에 설명한 설정값 확인이 확실한 해결책이 될 수는 없지만 이 설정값 때문에 대화창이 뜨지 않을 수 있으므로 확인해 보기 바랍니다.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 가이호 PDF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 인쇄기본설정 클릭하여 나타나는 ‘Gaaiho PDF 인쇄 기본 설정’ 대화창에서 다음 내용 확인.

    PDF 설정 탭 선택 > 대상파일 > 명명 방법 에서 '파일 이름을 묻기' 로 설정했는지 확인함.

  • Q 프린터 목록에서 가이호 PDF 가상프린터가 보이지 않을때
    A

    가이호 PDF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었지만 프린터 목록에서 가이호 PDF 가상프린터가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설치과정 중 윈도우에 가상프린터를 설치 및 등록이 실패하여 발생합니다.



    (해결방안)

    가이호를 복구 설치를 수행합니다.

    기존 활성화 정보는 그대로 유지되며 설치과정을 반복하게 됩니다.


    1.0 버전: 도움말 > 검사 및 수정

    2.0버전이후: 도움말 > 검색 및 복구

  • Q IE11 웹브라우저에서 Gaaiho add-in 사용이 안될때
    A

    (증상) 윈도우즈의 IE11 브라우저에서 가이호 임베디드 기능(추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도구모음 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나타나는 메뉴에서 ‘Gaaiho PDF’를 선택하면 호환되지 않는다고 하면서 적용이 되지 않음



    (해결방안)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탭 > 보안 > [향상된 보호 모드 사용] 체크 해제함

  • Q Valid license not found 에러 해결 방안
    A

    (현상) 에러 발생 화면

    Gaaiho PDF Stopped:

    DateTime: 2015-01-06 13:53:56

    FileName: 업무보고.xls

    Reason: 'Valid license not found. 


     


    (해결방안)


    1. 실행에서 services.msc 를 실행시키거나, 시작 > 관리도구 > 서비스 를 클릭합니다.


    2. 서비스 중에서 Print Spooler 를 찾아서 중지시킵니다.

    또한 라이선스 관리 프로세스를 중지시킵니다.

    가이호 PDF 2.0이후에서는 ‘Gaaiho License Service’, 1.0에서는 ‘zeon license service’ 를 중지함


    3. 가이호 설치 폴더를 엽니다.

        C:\Program Files\ZEON\Gaaiho\Gaaiho PDF Suite\PDF Driver

      (참고) 64비트 OS의 경우에는 C:\Program Files (x86)\Zeon\Gaaiho\Gaaiho PDF Suite\PDF Driver 임


    4. gznprngraf.dll 과 gznprnui.dll 파일을 복사합니다.


    5. C:\WINDOWS\system32\spool\drivers\w32x86\3 폴더로 이동합니다.

        (64비트의 경우에는 C:\WINDOWS\system32\spool\drivers\x64\3 폴더임)


    6. 위의 두 파일을 덮어쓰기 합니다.

      -> 덮어쓰기가 안 되는 경우에는 바로 덮어쓰지 말고 기존 3 폴더 아래에 있는 2개 파일을 리네임한 후 복사해 넣으면 됨


    7. 중지 시켰던 서비스 Print Spooler와 가이호 라이선스 서비스를 찾아서 실행 시킵니다.


    8. Gaaiho PDF를 다시 실행해서 PDF 변환을 합니다.

      정상동작을 안하는 경우 시스템을 재시작 후 테스트 함 

  • Q PDF 오류 메시지에 대하여
    A

    PDF 활성화 또는 사용중 발생하는 주요 오류 메시지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115 - SN와 설치파일의 버전이 다를때 발생함. 구매하신 SN의 버전을 확인하신 후 이에 맞는 설치파일로 설치하셔야 합니다.

    .12 - SN 활성화 카운트 모두 사용함. 비활성화 관리가 안되어 활성화를 할 수 없는 경우로 리프레쉬 처리를 해야 하므로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리프레쉬 요청을 접수해 주세요.

    .16 - SN가 삭제된 경우 발생함. 주로 버전 업그레이드와 라이선스 병합 또는 분리 과정을 거치면서 삭제가 된 경우로 이 SN는 더이상 사용이 불가합니다. 보유하신 SN를 확인하시어 사용 가능한 SN를 이용해 주세요.

    .0x20020230, -5012019, -7000000, 87, 0x20020215 등 - 인증서버와의 통신에 문제가 있거나 라이선스 정보를 기록하지 못하는 경우 발생함. 인증서버의 장애로 발생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사용자 PC의 보안 설정과 인터넷 사용 환경에 대한 보안 정책에 위한 경우가 많으므로 DRM, 방화벽 등의 정책을 같이 살펴봐야 합니다.

    .-10151, -10154 - SN를 정확하게 입력했는지 확인해 주세요. 글꼴에 따라 숫자 0(영)과 알파벳 O(오) 등 혼동이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확인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 Q 프로그램 PDF 라이선스 관리 방법 - 비활성화 관리하기
    A

    구매하신 PDF 라이선스의 활성화 / 비활성화 관리는 사용자가 직접 하셔야 합니다.

    윈도우 재설치, PC 포멧, PC 교체 등 작업을 하시기 전에는 반드시 사전에 기존 PC에서 프로그램 라이선스를 비활성화 하셔야 합니다.

    1대의 PC에서 1개의 SN만 사용이 가능하므로 기존 PC의 인증 정보가 인증서버에 남아 있는 상태에서는 동일한 SN로의 인증이 수행되지 않습니다.

    인증서버에 남아 있는 인증 정보를 초기화햐야 새롭게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에서의 온라인 비활성화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홈페이지 > 도움말 > 사용설명서 페이지에 있는 사용설명서 또는 설치가이드 파일에서 비활성화 부분을 참고 하셔도 되겠습니다.

    -프로그램 PDF 그룹 내 [라이선스 정보] 실행 또는 Doc 프로그램의 도움말 메뉴의 [라이선스 정보] 클릭 후 [비활성화] 버튼을 눌러 완료함

    -또는 PDF 프로그램을 정상적으로 제거함

    -PC 고장 등으로 직접 비활성화를 할 수 없는 경우에 한하여 홈페이지의 지원 > 온라인 문의 > 고객지원 문의 에서 라이선스 리프레쉬를 요청해 주세요. 

    (참고) 이 제품은 외산 프로그램으로 리프레쉬 처리에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기다려 주시면 기록해 주신 이메일 주소로 리프레쉬 처리 결과를 회신에 드리겠습니다.